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배너

즐거운 부산2009.05.25 07:22

23일 부산 해운대 시네파크에서 펼쳐진 외국인과 함께하는 2009 어울마당에 다녀왔습니다.

24개국 55개 단체가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그동안 아시아권 국가들만 참가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미국, 프랑스, 루마니아, 벨라루스, 독일 등도 참가했습니다.

입장료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행사장에는 만여명이 넘는 내,외국인들이 한데 어우러졌습니다.





 
가족단위의 시민들과 외국인들이 전통민속 놀이체험, 각나라의 전통의상 체험 등의 각종 체험행사를 통해 우의를 다졌고 외국인 의료/상담 서비스, 다문화가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스가 마련되어 외국인들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특히, 부산에 거주하는 많은 외국인들이 각자의 끼를 뽐내는 '외국인 장기자랑 대회'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재미난 노래를 합창하는 경성대에 재학중인 인도네시아 여학생들과 이은미의 애인있어요를 유창한 발음으로 울나라사람 뺨치게 부른 영남대에 재학중인 몽골 여학생, 그리고 마지막으로 옛날 일본식 교복을 입고나와 깜찍한 댄스를 선보인 네 쌍의 다문화가정 부부(남자분들은 모두 한국인, 와이프는 모두 외국인)가 특히 기억에 남는군요.

저도 돌아다니다 보니 배가고파서 각나라의 대표음식(터키의 케밥 등)도 맛보고 각나라의 다양한 문화도 함께 맛보고 왔습니다.

 


끝으로 노무현 前 대통령의 서거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블로그 상단 좌우측에 근조 배너를 클릭하시면 여러분도 근조 배너를 달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공감하셨다면 위의 손가락 표시(view on)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필요 없습니다)

Posted by 라오니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세계가 한눈에 들어오네요.

    휴일 잘보내셨어요?
    한주도 힘차게 출발하세요.

    2009.05.25 08: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고맙습니다.
      주말내내 맘이 편치 않더군요.
      그래서 이글도 일부러 늦게 올렸습니다.

      2009.05.25 11:16 신고 [ ADDR : EDIT/ DEL ]
  2. 잼나는 사진 잘 보았습니다.
    인종을 떠나서 함께 문화를 나누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습니다.

    2009.05.25 13: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맞습니다. 다문화가정이 빠르게 급증하는 시대에 인종 차별은 말이 안되죠. 어떤식으로든 인종때문에 미워해서는 안될꺼라 생각합니다. 강팀장님 댓글 고맙습니다. ^^

      2009.05.25 14:3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