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배너

즐거운 부산2009.09.04 16:31

부산 BEXCO에서 열리고 있는 '2009 부산 IT엑스포'와 '로보월드 부산 2009' 행사를 다녀왔습니다.

두 행사가 같은 전시장을 쓰고 있더군요. 그래서 입장권을 하나만 사면 두 행사 다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사전등록을 해놓았기 때문에 공짜로 입장 ^-^





전시장 입구에는 남녀 모델이 '인간동상 퍼포먼스'를 하고있어 사람들의 이목을 끌더군요.

이를 쳐다보던 어떤 아주머니가 신기한 듯 만지려고 하자 근처에 있던 행사관계자가 만지지는 마시라고, 사진 같이 찍는건 가능하다고 말하더군요.

분장하고 몇시간동안 저렇게 스톱모션으로 서있을려면 정말 곤혹이 아닐 수 없을텐데 대단들 하시더라는.

물론 돈 받고 하는 거니깐 프로가 되어야 하겠지만요.







큰 전시장 입구에 KT와 Microsoft의 부스가 보입니다. 대기업이다보니 부스자리선정도 잘하나 봅니다.

KT 부스에서는 스크린 골프로 장타왕을 뽑는 행사가, Microsoft 부스에서는 퀴즈를 내어서 상품을 주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퀴즈가 끝난 시간에 부스에 들러서 어떤 남자분 무선키보드 당첨되서 기뻐하시는 모습만 부럽게 쳐다봤습니다.





제가 첫째날과 셋째날에 다녀왔는데(셋째날은 부득이하게 단체관람으로) 첫째날에는 외국에서 오신 해외바이어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셋째날에는 일반인분들이.. 특히, 중고등학교와 유치원에서도 단체관람을 왔었습니다.







SONY와 Nikon 에서는 따로  버스로 되어있는 체험관을 만들어 놓았더군요. 버스안에 들어가보면 플레이스테이션과 각종 카메라를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Nikon 버스는 계단을 통해 지붕에 올라가보면 망원렌즈가 장착된 니콘 카메라 3대가 설치되어있어서 망원렌즈를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요즘 카메라에 관심이 많아서 망원렌즈 체험을 해봤는데 역시 줌이 후덜덜 하더군요.





스크린 골프게임 부스에는 일반인 남성분들의 참여도 많고 서서 구경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양용은 선수의 메이저대회 우승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이 큰 시기라 더욱 그런 것 같더군요.







아케이드 게임기도 설치되어 있었구요.

가상현실체험관에는 많은 관람객들이 줄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최신 인기가요에 맞춰서 춤추는 로봇들의 공연도 하루에 몇차례 진행되더군요.

제가 갔을때는 2NE1의 I Don't Care 노래에 맞춰서 춤추는데 아주 잘하더라는.






이번 전시회에는 가사 도우미 로봇 등의 서비스 로봇이 많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 할수록 로봇이 인간같고, 인간은 로봇같고?? 뭐 그렇게 되는거 같습니다.

영화에서만 보던 로봇 도우미들을 개개인의 집에 둘날도 머지않은 듯.

한편으로는 좀 씁쓸한 느낌도 받게 되는군요.







인공지능 마이크로 로봇과 어린이들의 완구용 로봇의 모습이 보입니다.






개인용 이동수단으로서의 로봇의 가치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연회도 열렸습니다.

휠체어같은 로봇을 타고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하는 모습이 신기했습니다.






119라고 써놓은 소방용 로봇을 바이어들에게 설명하는 모습입니다.





대학들의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학교는 '동명대학교'라고 부산에 위치한 대학의 부스입니다.










KITECH(한국생산기술연구원)부스에서는 TV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적도 있는 로봇 '에버'의 표정연기와 우리창 한가락 시연, 무선조종 미니 비행기 시연, 로봇과 일반인이 함께하는 주사위 던지기 게임, 로봇승마타기체험 코너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TV에서만 보던 '에버'라는 로봇을 직접 보니.. 표정의 섬세한 변화가 정말 놀랍더군요.









끝으로, 이번 전시회는 5일(토)까지 진행되니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9 IT엑스포 부산 - http://www.itexpo.or.kr/2009/index.php

로보월드 부산 2009 - http://www.robotworld.or.kr/



조금이라도 공감하셨다면 위의 손가락 표시(view on)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필요 없습니다)

Posted by 라오니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ndroiz

    오늘 갔네 입구에 서계시던 분들 못봤는데 ;; 점심시간 쯤에 가서 그런가... 하여간에 꽤 알찬 박람회 였던 것 같습니다.

    2009.09.04 17:16 [ ADDR : EDIT/ DEL : REPLY ]
  2. 내일이 마지막이군요... 드뎌.ㅠ.ㅠ 자봉이 끝나는날입니다..

    저.ㅡ.ㅡ 모델들은.ㅡ.ㅡ 둘째날 봤던 분들인데.ㅡ.ㅡ 제가 잘못알았나봅니다^^..ㅋㅋㅋ
    계속 계셨군요...

    주무시고 계시던 것같던데 암튼.; 즐겁게 보고 가셨다니^^ 자봉을 한 저로서는 감사한데요^^..ㅋㅋ;;

    2009.09.04 23:41 [ ADDR : EDIT/ DEL : REPLY ]
  3. 저.ㅡ.ㅡ 모델들은.ㅡ.ㅡ 둘째날 봤던 분들인데.ㅡ.ㅡ 제가 잘못알았나봅니다^^..ㅋㅋㅋ
    계속 계셨군요...

    2010.08.07 19:53 [ ADDR : EDIT/ DEL : REPLY ]
  4. 오늘 갔네 입구에 서계시던 분들 못봤는데 ;; 점심시간 쯤에 가서 그런가... 하여간에 꽤 알찬 박람회 였던 것 같습니다

    2010.10.12 15:27 [ ADDR : EDIT/ DEL : REPLY ]
  5. 터 임을 번쯤즐겨본사이라면누구나경해본 르지.저 임은 로좋아하 않지만

    2012.03.27 07:45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