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배너

사는 이야기2007.08.03 19:55

 

여름 바캉스 시즌~ 어디서 어떤 축제가 열리는지 알지 못해 어디로 떠날찌 결정하지 못하신 분들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피서를 어디로 가야할찌 모르는 분들을 위해 2007년 여름 축제중에 가볼만한 바다축제, 락 페스티벌, 연극제 등을 나름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2007년 여름은 어느해보다 뜨겁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


     

 

 

  부산 바다 축제 (2007. 8. 1 ~ 8. 8)

 

부산바다축제는 매년 8월 1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주요행사, 단위행사, 체험·참여프로그램, 해양스포츠 등 30여개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부산의 대표적인 여름축제이다.

 

 

 

 

부산바다축제는 부산의 천연자원인 바다와 부산의 문화를 접목시켜 만든 국제적인 관광상품으로, 199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12회째 개최되는 역사 깊은 축제다. 세계적인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아름다운 해수욕장의 풍경속에서 화려하고 풍성한 문화공연을 무료로 만끽할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www.seafestival.co.kr

 

 

 

 

 

 

     

  해운대 비치 페스티벌 (2007. 8. 1 ~ 8. 4)

 

해운대비치페스티벌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명한 여름의 바다 축제 중 하나.

시원한 파도소리, 너른 백사장을 배경으로 피서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하나씩 남겨주며 올해도 해운대를 알리고자 하는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하였다.

 



매혹의 밸리댄스,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와 같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행사가 있는가 하면, 피서객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해변무한도전과 같은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해운대 바다를 배경으로 모든 세대가 화합할 수 있도록   7080 노래의 라이브콘서트가 이어지고, 비치패션쇼, 모델 선발대회 등이 열려 해운대를 찾는 이들의 여름 밤 잠을 못 들게 할 것이다.


  홈페이지 - http://tour.haeundae.go.kr/culture/03/03_05.asp

 

 

 

 

 

         

  제주 한여름 밤의 해변축제 (2007. 7. 20 ~ 8. 9)


제주도의 대표적 여름철 문화축제로 자리잡은 해변축제는 제주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주는 청량제 구실을 톡톡히 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일 오후 8시 제주시 탑동 해변공연장에서 열리는 해변축제는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성악과 댄스그룹 등의 대중음악은 물론 무용과 개그, 연극도 선보인다. 그리고 이번 축제의 공연에는 46개 내외팀, 1140 여명이 출연한다.

 

 홈페이지 - http://culture.jeju.go.kr/contents/?mid=0301&act=view&year=2007&month=07&seq=188





 

 


  포항 국제불빛축제 (2007. 7. 28 ~ 8. 5)

 

7월 28일부터 9일간 북부해수욕장과 형산강체육공원 등에서 열리는 이번 불빛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국제뮤직불꽃쇼는 우리나라, 일본, 포르투갈(베를린대회 1위팀),프랑스(마카오대회 1위팀) 등 세계적 수준의 4개국 6개팀이 참여해 총 8만발의 불꽃을 연출한다.

 

 


 

그 외 Laser Show, 분수쇼, 해변가요제, 독도어울림, 7080콘서트, 두껍아두껍아, 건강사랑 문화콘서트, 한여름밤의 흥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홈페이지 - http://phfestival.ipohang.org/home/phfestival/firelight/introduction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2007. 7. 27 ~ 7. 29)

 

음악, 열정, 자유주의, DIY(Do It Yourself), 우정이란 다섯 가지 정신을 내세우는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다음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 대우자동차 판매 부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2007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은 영국, 미국, 일본, 아일랜드, 스위스, 호주, 그리고 한국까지 7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총 출동한다. 그리고 9만평 규모의 장소에 파티 시설, 3000개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캠핑 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펀 존’ ‘푸드 존’ 등을 마련했다.


  홈페이지 - http://www.pentaportrock.com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2007. 8. 4 ~ 8. 5)

 

다대포 해수욕장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2007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은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록페스티벌로서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비엔날레와 함께 부산의 대표적인 문화축제이다.



 

 

핸드프린팅제막식은 작년도 행사에 참가한 아티스트들의 손모양을 본떠 제작한 동판 설치를 기념하는 행사이고, 록프라자는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필요한 안내부스, 물품보관소, 헤드라이너 소개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홈페이지 -  http://www.rockfestival.co.kr

 




 

 

        

  밀양 여름공연예술축제 (2007. 7. 20 ~ 8. 5)

 

제7회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가 20일부터 8월5일까지 17일간 연극축제를 연다. 밀양연극촌과 영남루 야외극장에서 진행된다.

 

 


  

'연극, 세상 속으로 들어가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축제는 야외극장으로 꾸민 영남루에 영화 왕의 남자 원작인 '이'를 역사뮤지컬로 만든 '공길傳', 밀양이 낳은 여배우 손숙의 '어머니', 우리나라 전통가락을 살린 '난타'가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홈페이지 - http://www.stt1986.com/STT_NEW/default.asp

 

 

 

 

 

    

  거창 국제연극제 (2007. 7. 27 ~ 8. 15)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거창국제연극제는 낮에는 시원한 계곡에서 더위를 식히면서 무료 공연을 즐기고 밤에는 연극을 관람하는 공연예술축제. 가장 성공한 여름 공연예술축제로 꼽힌다.


 

  


행사가 열리는 16곳의 극장 가운데 10곳이 수승대 일원의 야외 극장이고 금원산휴양림을 비롯해 5곳의 숲 극장이 마련돼 자연 속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www.kift.or.kr

 

 


조금이라도 공감하셨다면 위의 손가락 표시(view on)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필요 없습니다)

Posted by 라오니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블로그 첫 댓글을 규섭님께서 달아주셨군요!

    2011.10.13 19:57 [ ADDR : EDIT/ DEL : REPLY ]
  2. 홈페이지를 버린(?) 건 좀 아쉽지만 그래도 이렇게 웹에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2011.10.13 19:58 [ ADDR : EDIT/ DEL : REPLY ]